▲ 메가솔라(주)가 최근 준공한 1,800kW급 태양광발전소 현장.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2016 대한민국 환경·에너지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메가솔라(주)는 태양광발전소 컨설팅과 설치공사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태양광발전소 설치분야에서 눈부신 성적을 내고 있다.

본격적인 신재생에너지 시대를 맞아 우리나라 곳곳에서도 신재생에너지 발전원의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을 증명하듯 에너지산업시장의 변화도 신재생에너지 쪽에 무게를 두고 진행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파리기후변화협약 발효로 신기후체제가 공식 출범함에 따라 신재생에너지, 태양광발전에 대한 관심도 고조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태양광발전분야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듭하고 있는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회원사인 메가솔라가 주목받고 있다.

메가솔라는 지난해 대한민국 환경·에너지 대상에서 한국에너지공단상을 받은 데 이어 올해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태양광분야에서 다시금 실적을 인정받게 됐다.

이 외에도 태양광발전소의 설치에 대해 품질경영시스템인증(ISO 9001)과 환경경영시스템인증(ISO 14001)을 취득해 전문성을 갖춘 기업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다.

올해도 메가솔라는 충북 괴산과 단양 등 대규모 태양광발전소단지 준공에 이어 청양, 보은, 괴산, 단양과 경기도 포천 지역 등에 20MW급 발전소의 신규 공사에 들어갔다.

특히 충북 보은과 단양지역의 태양광발전소에는 에너지저장장치(ESS)와의 연계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김문수 메가솔라 전무는 “고객에게 다양한 금융지원상품 소개와 발전사업의 신규 투자를 매년 늘리고 있으며 내년에도 무리 없이 대규모발전소 설치 확대를 해 갈 것으로 전망한다”라며 “다가오는 2017년에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태양광발전사업에서 한발 나아가 신규사업으로 국내의 일반철구조물의 틀에서 벗어나 알루미늄 구조물 보급의  선두주자가 되는 새로운 형태의 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솔라는 국내 태양광발전 대표 기업으로 대규모 태양광발전소의 설치 및 운영, 신재생에너지 RPS사업 등 총괄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품질경영시스템인증(ISO 9001)과 환경경영시스템인증(ISO 14001)을 받은 중견기업이다.

친환경 태양광발전소 설치, 신재생에너지 RPS사업 등 총괄적으로 업무를 추진하는 전문기업으로 메가솔라는 토지매입부터 개발행위, 태양광발전허가, 금융대출, 설치시공에 이르는 모든 업무를 일괄 컨설팅하고 있다.

메가솔라(주)는 태양광발전소의설치에 대해 품질경영시스템인증(ISO 9001)과 환경경영시스템인증(ISO 14001)을 받아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 정신으로 ‘태양광발전소’ 설치 및 운영 등으로  신뢰와 감동을 주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각종 신재생에너지 태양광발전 사업부분 각종 박람회에 참여 신뢰를 쌓아가고 있으며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등록업체로 다양한 전문성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태양광발전사업의 효율적인 사업추진 및 발전을 위해 소규모 태양광발전사업자의 투자대비 안정적인 수익보장을 위한 대안을 제시해왔다.

특히 태양광발전소 설치 및 인허가의 여러가지 어려운 부분에 대한 제도적인 보완요구 등을 신재생에너지 활성화를 위한 국회 정책포럼 참석과 에너지전문 언론매체에 여러차례  기고를  소규모 태양광발전사업의 원활한 추진에 많은 공감대를 형성해 왔다.

현장시공시 자체개발해 디자인 특허등록한 고정가변형의 구조물을 사용해 계절에 따라 각도조절을 해 출력효율을 5% 이상 증대시키고 있다.

올해도 국내 태양광발전소 확대를 위한 메가솔라의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 이러한 발전소 건설 이력을 바탕으로 대규모 태양광발전소를 추가 건설해 관련업계에서 확실히 입지를 굳히겠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