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곽병성 원장

[투데이에너지]2019년 희망찬 기해년 황금돼지띠의 해가 밝았습니다.

부를 상징하는 동물인 돼지와 황금이 만나는 해로 올해는 여러분의 가정에 더 많은 건강과 행운이 넘치는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요즘 서점가에서는 ‘초격차’라는 책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 말하는 ‘초격차’는 경쟁기업이 따라 올 수 없을 정도로 기술의 격차를 벌이자는 의미가 아니라 조직의 과감한 혁신을 향한 리더의 의지와 구성원의 주도적 실천에 의해 타 기업이 감히 넘볼 수 없는 ‘격’을 만드는 것이라고 합니다. 지난해는 이러한 ‘격’을 만드는 한 해였습니다.

올해에는 혁신적 조직문화 완성과 국민들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연구성과 창출에 노력하겠습니다.

에너지기술개발을 선도하는 연구기관으로써 에너지 및 기후변화에 대한 통합적 해결방안을 제시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스스로 혁신하고 변화하겠습니다.

이러한 혁신과 변화를 통해 정부 국정과제인 ‘에너지전환 정책’과 ‘재생에너지 3020’을 주도하고 수소경제 추진과 더 나아가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2030년 전망치 37% 감축) 달성을 촉진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하고 있습니다.

연구원은 2019년 이 세 가지 중점방향이 제대로 수행되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어렵게 찾은 핵심가치를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통해 모두가 체감하고 연구생산성 제고 방법을 적극적인 의지로 연구개발 활동에 실천할 수 있는 한 해로 만들겠습니다.

2019년 새해에는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 모두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