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냉동공조인증센터
우정태 회장

[투데이에너지]2019년 황금돼지 해 기해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투데이에너지 신문의 독자 여러분들 모두 새해에도 행복과 기쁨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최근 에너지 전환 시점을 맞이해 다양한 신산업과 기술들이 새롭게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4차 산업혁명은 기술 간의 융합과 통신을 이용한 연결성을 통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맞춰 에너지산업의 발전 방향도 발맞추고 있으며 정부는 ‘재생에너지 3020 이행 계획’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과거 에너지절감 효율 중심이 전환과 환경 등의 다양한 변수를 고려한 정책이 검토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과거와 달리 에너지분야 산업은 에너지 소비산업에서 친환경에너지를 사용하는 융복합산업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올해에도 국내외적으로 에너지분야에 대한 효율 개선 및 환경친화적인 에너지산업에 대한 다양하고 역동적인 도전이 이뤄지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지속가능한 에너지로서 신재생에너지 활용기술 개발 및 보급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새로운 에너지자원에 대한 기술개발 활성화는 국내 에너지산업을 확대시키고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러한 시대변화에 발맞춰 한국냉동공조인증센터 역시 항상 신뢰와 정확성을 원칙으로 다양한 변수에 대해서 대응하고 시험기관으로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도록 냉동공조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 부탁드리며 거듭 새해 독자 여러분들의 건승을 기원드립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