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록 슈나이더 일렉트릭 한국지사 대표
김경록 슈나이더 일렉트릭 한국지사 대표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슈나이더 일렉트릭 대만지사 신임 대표로 김경록 한국지사 대표가 지명됐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오는 2020년 1월부터 김경록 대표가 대만도 이끌게 됐다고 밝혔다.

선박, 해양, 영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쌓은 전문성과 폭넓은 국제 경험과 탁월한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김 대표는 앞으로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몽골 그리고 대만지역 비즈니스를 총괄하게 된다.

또한 효과적인 인재전략을 통해 고객 중심 디지털 역량 강화 및 효율적 의사결정, 업무 효율성 극대화 및 고객에게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지속적인 혁신을 지휘할 예정이다.

김 대표는 2000년 입사 후 20년간 경험을 쌓아온 ‘슈나이더일렉트릭맨’으로 2013년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 최초 한국인 사장으로 취임 후 성과를 인정받아 2015년에는 몽골지사 대표로 역할을 넓혔다.

또한 김 대표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에 KTE와 합작 법인 ‘슈나이더 일렉트릭- KTE’ 설립 등 다양한 사업 운영 전략 개발은 물론 국내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한 현지화 운영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온 인물로 명성이 높다.

김 대표는 “대만은 신재생 에너지를 비롯해 전자 및 디스플레이, 화학 공업, 기계 수출 등 고 신뢰성 제품 및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서비스와 솔루션을 요구하는 시장으로 국내 시장과 유사성이 높고 고객의 요구 수준 또한 비슷하다”라며 “지난 1975년 한국 진출 이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최고의 솔루션 제공을 통해 경제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돕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 최고의 파트너로서 함께 해 온 것처럼 그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은 물론 대만, 몽골, 더 나아가 아시아지역 고객의 지속 성장과 비즈니스 수익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