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스인더스트리 스파이럴 덕트.
디에스인더스트리 스파이럴 덕트.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공조·환기 시스템 자재 전문 제조기업 (주)디에스인더스트리(대표 박원중)는 오는 2021년 10월19일부터 22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6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2021)’을 통해 공조·환기 시스템용 스파이럴 덕트, 플렉시블 덕트 및 덕트 기구류, 디퓨져 등 을 선보인다.

디에스인더스트리의 스파이럴 덕트는 공기의 흐름이 우수해 공기조절 및 환기가 원활하며 기밀성이 높아 에너지 절감에 효율적이다. 

스파이럴 덕트 부속품은 스파이럴 덕트의 연결 부분 또는 이를 이어주는 역할을 하며 시공에 편리하고 빠른 설치를 도와준다. 또한 덕트 및 부속품 보온은 가교발포폴리에틸렌 보온재로 마감 처리한 국내 덕트업계 최초 개발 제품으로 실용신안에 등록됐다.

플렉시블 덕트는 난연 무연 소재로 내열성·내식성·내구성이 우수하며 신축성이 있고 가벼워 시공에 용이하다. 보온 제품은 단열이 우수하고 소음 제거 및 결로 방지 효과가 있어 냉난방 효율이 매우 우수하다. 또한 UL181 및 일본국토교통성 불연인증 등 품질을 인정받았다.

공기 디퓨져는 냉난방 환기용으로 소음, 정압손실이 적고 기류의 확산 및 도달거리가 우수하다. 

댐퍼는 방화댐퍼, 풍량조절댐퍼, 방연댐퍼, 피스톤 릴리즈 댐퍼, 백드래프트 댐퍼, 플랩 댐퍼 등이 있으며 풍량 조절하거나 온도에 의해 개폐가 가능하다.

디에스인더스트리는 신소재·환경친화 제품 개발 및 지속적인 품질향상으로 최상의 고객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KS 및 ISO-9001, ISO-14001 인증 획득, UL 181 인증, 일본 국토교통성 불연인증 및 품질 보증업체 지정 등 적극적인 품질관리 활동으로 2005년에는 덕트부문 고객만족대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로지텍 및 LG전자 시스템 에어컨 설비자재로 인증을 받아 공급 중이다. 또한 냉난방 플렉시블 덕트 호스 등 5건의 특허, 5건의 실용신안 및 21건의 디자인 등록 등 첨단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으로 지정받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