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학 한국천연가스수소차량협회 회장
▲이종학 한국천연가스수소차량협회 회장

[투데이에너지]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22주년을 축하드립니다. 22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통찰력 있는 기사와 빠른 정보 전달로 에너지산업 발전에 앞장서 온 신문사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는 여느 해와는 다른 일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라는 예기치 못한 위기에 대처하고자 우리 사회는 많은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정부도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기침체를 막고 경제성장의 새로운 발판 마련을 위해 한국판 그린뉴딜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그린뉴딜의 핵심분야 중 하나인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계획에서 얘기하는 전기차, 수소차뿐만 아니라 천연가스를 포함한 저공해 친환경 연료차량에 대한 보급에도 정책적 지원이 이뤄져야 할 것입니다.

우리 협회에서는 수송분야에서 저공해 친환경 에너지로의 전환을 위해 업계와 협력해 승용, 상용, 건설기계를 포함한 전 차종에 걸쳐 차종별로 각기 적합한 친환경 연료가 사용될 수 있도록 기술개발 및 보급 확대 사업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특히 수소 및 천연가스 연료와 충전인프라의 보급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세계 경제가 코로나19로 멈춰있는 지금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언론과 국가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다시 한번 창간 기념일을 축하드립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