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이 생산한 제품들의 모습.
폴리텍이 생산한 제품들의 모습.

[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30년 장수 경영을 자랑하는 (주)폴리텍은 충청북도 향토기업으로 약 90여명의 임직원이 배관용Polyethylene Ball Valve, Elector fusion fittings 및 Spigot type fittings 등을 생산하며 전 세계 약 30개국 이상 수출하고 있는 작지만 강한 기업이다.

폴리텍은 장시간 축적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완벽하고 안전한 제품을 생산, 국내 및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술 도입 및 제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폴리텍의 주요 생산품목은 폴리에틸렌 볼 밸브(가스, 수도), 폴리에틸렌 전자이음관(가스, 수도), 폴리에틸렌 스피곳 이음관(가스, 수도) 등이다.

폴리텍이 생산하는 주력제품인 PE 볼 밸브는 도시가스 등 지하배관에 설치하는 지하매몰형 제품이다.

밸브 상단에 핸들을 설치해 회전시키는 방법으로 밸브를 개폐하며 방식은 레버식, 기어식 두 가지가 있다.

주로 0.4MPa의 저압에 사용되며 사용온도는 -29℃부터 38℃이다.

볼, 오퍼레이터 등에는 폴리프로필렌을 사용해 강도와 내열성이 매우 뛰어나고 특수 인조고무재질을 활용해 기밀성이 우수하고 외부의 수분 및 이물질 침투를 방지하는데 탁월하다.

25mm부터 400mm까지 다양한 크기의 제품을 생산하며 완성검사로 불량제품을 사전에 방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