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해종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
▲임해종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

[투데이에너지] 존경하는 가스·에너지산업 종사자 여러분.

코로나19로 인한 전세계적 위기로 힘들었던 2020년 경자년이 지나가고 2021년 신축년이 밝았습니다.

가스안전을 생활화하기 어려운 환경에서도 가스산업인의 안전에 대한 투철한 소명의식과 국민 여러분의 자가점검 실천 덕분에 지난해 11월말 기준 가스사고는 전년동기대비 11.7% 감소했습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불철주야 가스안전에 힘써 주신 가스산업인 그리고 국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가스안전공사는 올 한 해 ‘수소안전분야 선도 역할’, ‘뉴노멀 가스안전관리’, ‘가스안전 기반 사회가치 창출’로 국민안전과 글로벌 수소사회에 더욱 다가가려 합니다. 여전히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한 불확실성이 존재하지만 우리는 불확실성을 연료와 기회삼아 미래로 전진해야 합니다.

현재의 위기를 타개하고 선진화된 가스안전관리, 글로벌 수소안전 시장 선점 등 새로운 목표로 전진하기 위해 공사는 가스업계, 지역사회와 협력과 연대를 강화할 것입니다. 또한 가스·에너지 전문 언론인 투데이에너지와 함께 업계 애로사항, 상생방안 등을 고민하겠습니다.

투데이에너지 임직원과 가스·에너지업계 종사자, 애독자 여러분 가정에 평안이 깃들기 바라며 2021년 한 해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