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형 캐리어 소주 냉동고 ‘쏘빙고(SSOBINGO)’.
2021년형 캐리어 소주 냉동고 ‘쏘빙고(SSOBINGO)’.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상업용 냉장·냉동 1위 기업인 캐리어냉장(회장 강성희)이 냉기 순환 냉각 방식을 적용해 성에 걱정없는 2021년형 소주 냉동고 ‘쏘빙고(SSOBINGO)’를 출시했다.

‘쏘빙고’는 디자인도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가정용 냉장고에 적용하는 프리미엄 ‘블랙메탈’, ‘실버메탈’ 두 가지 색상을 적용해 제품 외관의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슬림한 수직형 디자인으로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다.

이 제품은 206리터 용량에 2개의 도어 포켓까지 추가해 소주 144병(약 7박스)을, 내부는 총 6단으로 소주병의 크기에 맞춘 높이로 많은 양의 소주를 안정적으로 보관 할 수 있다.

특히 2021년형 ‘쏘빙고’는 상단과 하단을 취향에 따라 구분해 사용할 수 있도록 상단의 1~2단은 알코올 도수가 높거나 급속 냉각과 슬러시 냉각에 탁월한 △슬러시-존(Slush-Zone)’, 하단의 3~6단은 일정한 냉장 온도로 부드럽고 시원한 소주의 참맛을 유지하는데 적합한 △신선존(Fresh-Zone)으로 구분돼 있다. 게다가 소주 알코올 도수별 적정 보관 온도에 맞출 수 있도록 영하 11℃에서 영하 6℃까지 온도 조절이 가능하며 사용자의 손쉬운 온도 설정을 위해 제품 내부에 ‘전자식 내부 컨트롤러’를 적용했다.

이 밖에도 ‘급속 냉동 모드’로 연속 4시간 급속 냉동모드로 가동이 가능하며 제품의 문이 약 3분 이상 열리면 알람을 울려 제품 내부 냉기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