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공모전 포스터.
국민제안 공모전 포스터.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 이하 KOEN)은 사회적가치 창출, 한국판 뉴딜 이행 등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 성과 창출을 위해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인 ‘KOEN에게 알려주세요’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KOEN에게 알려주세요’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시행하는 남동발전 고유의 국민소통채널로서 기관이 보유한 난제를 국민과 공유하고 국민이 해결책을 제시하는 대국민 공모전이다. 

특히 올해는 릴레이 형식으로 매달 사회적가치 관련 주제를 선정해서 국민의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릴레이 공모전의 주제는 ‘일자리 창출’이다. 26일부터 6월 16일까지 △혁신형 일자리 △협업형 일자리 △중소상생형 일자리 △사회희망 일자리 등에 대한 공모전이 진행된다.

국민제안은 국민 누구나 남동발전 홈페이지(www.koenergy.kr) 내 국민제안센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여러 건의 아이디어를 중복해서 제안할 수 있다.

국민이 제안한 아이디어는 KOEN 시민참여혁신단과 실무부서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건, 우수상 2건 등을 선정하고 총 30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 참여자 전원에게는 기프티콘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최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올해 연말 남동발전 주관의 국민포럼에 참석해 발제할 기회를 제공, 전문가와 매칭을 통한 사업 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고문 및 신청서 양식 등 자세한 내용은 남동발전 사외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영혁 남동발전 기획관리본부장은 “우리 사회의 난제 해결을 위해서는 국민의 집단지성이 필요하다”라며 “국민 관점에서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