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 한국형 에너지관리시스템 전수
석유관리원, 한국형 에너지관리시스템 전수
  • 조대인 기자
  • 승인 2021.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대 국제대학원 해외 에너지전문가 초청교육 실시
아주대 국제대학원 해외 에너지전문가 교육생들과 석유관리원 및 에너지 유관기관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주대 국제대학원 해외 에너지전문가 교육생들과 석유관리원 및 에너지 유관기관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은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콜롬비아 등 17개국 출신 아주대학교 국제대학원 에너지전문가 20명을 대상으로 ‘한국형 에너지관리시스템’ 초청 교육을 실시한다.

석유관리원은 지난 2017년부터 몽골, 페루 등 개발도상국가와 기술협력각서(MOU)를 체결하고 석유제품의 품질·유통관리에 관한 기술지원 및 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하지만 COVID-19 장기화로 인해 해외활동의 제약이 발생함에 따라 대한송유관공사 등 국내 에너지 유관기관과 협업해 해외협력 사업의 돌파구를 모색했다.

이번 교육은 국내에 체류하는 해외에너지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국의 석유산업 현황 △석유제품 품질·유통관리 정책 및 기술 △특수검사장비 시연 등으로 진행한다.

손주석 석유관리원 이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한국형 에너지관리 선진기술이 해외로 공유돼 각 국가의 발전에 기여하고 향후 한국의 에너지 관련 민간기업의 해외 진출에 교두보 역할을 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