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경영 10대 혁신과제 대토론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SG경영 10대 혁신과제 대토론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이 ESG 경영체제 구축을 위한 역점사업 발굴과 신속한 추진으로 ESG 경영의 속도를 높이고 있다.  

남동발전은 30일 진주 본사에서 ESG 경영을 조기 구축하기 위한 ‘ESG 10대 과제’ 발굴 및 토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최근의 경영 트렌드를 공유하고 ESG 과제보완, 실적관리 방안 등에 대한 토론이 펼쳐졌다. 

이어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분야에서 10대 과제가 선정됐으며 이에 따라 남동발전은 △에너지 생산부터 공급까지 전 밸류체인의 디지털 전환 △Smart Energy Leader KOEN, 에너지 신기술 선점 Blue Print 제시 △근로자 최우선의 안전경영체제 구축 △투명·공정의 경영혁신으로 국민신뢰 제고 및 글로벌 윤리기업 도약 등의 주요 과제 이행을 통해 ESG 경영체제를 조기에 확립한다는 방침이다.

히 이번 과제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을 위해 기획부터 과제 선정, 평가까지 시민으로 구성된 ESG 디자인단이 직접 참여했다. 

시민의 개선 아이디어를 반영해서 과제를 보완했으며 지속적인 소통채널을 운영해 과제 진행상황 및 성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또한 남동발전은 올해 초 사내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ESG 위원회를 설치해 지속가능한 경영을 심의하는 체계를 구축해 ESG 경영을 본격화했으며 오는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탄소중립로드맵 구축을 준비하는 등 ESG경영체제 확립을 위해 기민한 움직임을 펼쳐왔다.   

조영혁 기획관리본부장은 “ESG경영은 일시적인 트렌드가 아닌 메가트렌드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같은 비재무적 성과를 중시하는 따뜻한 자본주의 시대를 남동발전이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