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욱 SK머티리얼즈 대표, 장욱현 영주시장, 조민영 행복얼라이언스 본부장이(좌부터) 업무협약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용욱 SK머티리얼즈 대표, 장욱현 영주시장, 조민영 행복얼라이언스 본부장이(좌부터) 업무협약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유정근 기자] SK머티리얼즈(대표 이용욱)가 영주시 결식우려아동 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SK머티리얼즈는 30일 행복얼라이언스, 영주시와 영주시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충분한 끼니를 먹지 못하는 아동들이 하루 최소 두 끼는 보장받을 수 있도록 행복얼라이언스 및 기업과 지자체, 지역사회가 함께 결식제로를 위한 지역 단위 협력시스템을 구축해 결식우려아동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 팬데믹으로 지역 내 결식 우려가 있는 50여명의 아이들에게 총 10개월간 행복도시락이 전달될 예정이다. 도시락 제조 및 배송은 사회적기업 소백로컬푸드가 담당하며 식단관리와 모니터링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협약 기간 이후에는 영주시가 제도 편입 및 급식지원사업과 연결하는 등 지역 내 결식우려아동 문제의 실질적 해결을 위한 안전망 구축에 힘쓸 예정이다.

이용욱 SK머티리얼즈 대표는 “영주의 사회 구성원으로서 이런 훌륭한 사업에 함께 동참할 수 있게 돼 행복하다”라며 “이번 행복두끼 프로젝트가 영주뿐 아니라 다른 주변 지자체로 뻗어나가는 긍정적인 나비효과가 돼 더욱 크게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민영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 본부장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영주시, SK머티리얼즈와 시너지를 일으켜 사회가 직면한 결식아동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고자 한다”라며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각 기관의 역량과 재원을 최대한 활용해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에 대한 안전망이 단단히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지역 내 아동 결식 문제 해결은 물론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