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희구 코오롱인더스트리 대표(우)와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좌)가 지역사회 사회적 가치를 창출을 위한 자원봉사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희구 코오롱인더스트리 대표(우)와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좌)가 지역사회 사회적 가치를 창출을 위한 자원봉사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유정근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대표 장희구)가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나가는 ESG 실천에 나선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서울시 강서구청과 자원봉사 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MOU에서 코오롱인더스트리는 기업과 지역사회의 조화로운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강서구에 다문화 가구와 외국인의 거주가 많은 점에 착안해 차별 없는 정보제공을 위한 다국어 자막 제작 봉사활동을 비롯해 향후 소외계층 지원과 환경보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힘을 합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의 첫 실행과제는 강서구 자체 운영 홍보채널인 i강서TV의 다국어 자막서비스 지원활동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외국어에 능통한 임직원들이 해당 채널의 자막 제작에 참여해 강서구 거주 외국인들이 지역사회의 주요 정보들을 쉽게 접하도록 번역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 강서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한정된 언어로 프로그램의 자막을 제공하던 것을 이번 협약을 통해 코오롱인더스트리가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여러 언어의 자막을 추가로 확대 제공해 편의성을 확대한다.

장희구 코오롱인더스트리 대표는 “코오롱인더스트리가 지난 60여년간 성장해올 수 있었던 것은 지역사회와 상생해왔기 때문”이라며 “2018년 코오롱인더스트리가 새롭게 터를 잡은 강서구에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