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公, 사내 공정무역 체험홍보관 운영
서울에너지公, 사내 공정무역 체험홍보관 운영
  • 류희선 기자
  • 승인 2021.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객 대상 홍보관 및 체험의 장 마련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서울에너지공사(사장 김중식)가 사내 공정무역 체험 홍보관을 설치, 운영함으로써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현에 속도를 내고 있다.

공사는 서울시 공공기관 최초로 공정무역 실천기업 참여 선포 후속조치로 사내에 임직원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하는 공정무역 체험형 홍보관(공정무역 카페)을 설치했다고 14일 밝혔다.

공정무역 체험형 홍보관에서는 공정무역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요소를 기획, 전시했다.

특히 홍보관에는 공정무역을 체험할 수 있는 5개의 접점 공간을 마련했다. 비치된 공정무역 액자, 쿠션, 다과 등으로 공정무역 제품을 체험하고 테이블에 비치된 공정무역 콘텐츠 영상, 공정무역 어린이 도서를 통해 공정무역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공사와 공정무역이 함께하는 공정무역 10원칙 트리를 완성했다. 직원들이 공정무역의 가치에 대해 쉽게 다가가고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공정무역 체험형 홍보관은 양천공정무역협의회와 협업으로 이뤄져 지역상생의 모델로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은 “사회적 가치라는 것은 특별한 것에서 시작하지 않는다”라며 “우리의 작은 실천 하나가 쌓이고 쌓이면 세상을 변화시킬 큰 힘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사회적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지속적으로 공정무역 홍보관 운영은 물론 제품활용 및 홍보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