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코스모신소재(주)(대표 홍동환)가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214% 증가했다. 

26일 코스모신소재는 실적발표 공시를 통해 2분기 매출액 861억원, 영업이익 58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코스모신소재의 이번 실적 발표 중 가장 눈에 띄는 대목은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97%, 영업이익은 214% 증가했다는 점이다. 

이번 공시 발표에서 볼 수 있듯이 현재 코스모신소재는 모든 주력 부문에서 매출액과 영업이익 등 증가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단적인 예로 최근 NCM 이차전지 양극활물질 신규증설라인도 풀가동 중이며 MLCC용 이형필름라인 증설도 3분기에 완료될 예정이어서 올해 실적에 대한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26일 공시 결과에 대해 코스모신소재의 관계자는 “지난해 4분기 이후 매출과 영업이익이 확대되고 있으며 향후에도 급격한 성장이 기대 된다”라며 “주요 제품인 NCM 이차전지 양극활물질 대규모 증설, MLCC용 이형필름 증설 완료 등 주력 업종의 확대가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며 이 같은 추세는 향후 4~5년간 지속될 것으로 보여 향후 급속한 성장이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현재 관련업계와 시장에서도 전기차주의 전망이 밝다는 점과 더불어 최근 코스모신소재의 매출과 영업이익 확대 등이 이어지고 있어, 상승세가 향후 수년간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코스모신소재의 시가총액은 년초 대비 약 100% 가량 증가(올해 1월 4일 주가 2만1,500원, 7월23일 주가 4만550원)해 시가 총액 1조원을 훌쩍 뛰어넘는 등 최근 들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