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기술공사의 관계자들이 소셜아이어워드 2021 공공기관 블로그분야 최우수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가스기술공사의 관계자들이 소셜아이어워드 2021 공공기관 블로그분야 최우수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조용돈)는 올해 처음 개설한 블로그가 인터넷 전문가들로 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소셜아이어워드 2021’에서 블로그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 2021’은 블로그와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해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평가하는 소셜미디어·인터넷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시상식이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본 어워드는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온라인 평가, 전문 평가 등의 공정하고 체계화된 심사과정을 거쳐 비주얼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가스기술공사 블로그는 공사의 비전인 ‘깨끗한 에너지, 안전한 세상, 행복한 미래’ 세 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특히 공사가 세계적인 기술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천연가스,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관해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지난 5월에는 공사의 주요사업 중 하나인 천연가스를 주제로 한 콘텐츠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어 두 차례에 걸쳐 네이버 주제판 ‘과학판’에 소개되기도 했다.이뿐만 아니라 대학생 기자단 운영을 통해 일반인의 눈높이로 정보를 전달하고 퀴즈 이벤트 등으로 대국민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윤석진 가스기술공사 경영협력부장은 “올해 처음 개설했기에 블로그 활성화를 목표로 전력을 다했는데, 그 동안의 노력을 인정받는 좋은 성과를 얻어 기쁘다”라며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시대가 열림에 따라 국민들이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가스기술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