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유정근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이 12일 경기 서남부권 친환경교통인프라 거점 조성을 목표로 추진 중인 수소교통 복합기지사업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80억원이 투입되는 수소교통 복합기지사업은 2022년 12월까지 단원구 원시동 772-6 소재 공단삼거리 북측 주차장에 2,900m² 규모로 하루 최대 버스 144대가 충전할 수 있는 그린수소 및 액화수소충전소 등 충전시설과 편의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다.

안산시는 2020년 12월 국토교통부로부터 수소교통 복합기지 사업지로 선정된 이후 지난 5월부터 오는 9월까지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마스터플랜은 △수소교통 복합기지의 사업모델 및 운영관리체계 수립 △수소·전기충전소 및 부대시설의 구성, 공법 등의 기본설계 △충전수요 전망을 바탕으로 한 경제성 분석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중간보고회에서 △수소충전소 운영사례 분석을 통한 실현가능한 운영관리체계 마련 △수소버스 등 대형차 동선을 고려한 시설 배치 △사회적 비용과 편익을 고려한 경제성 분석 등의 의견을 개진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수소교통 복합기지는 안산시가 경기 서남부권의 친환경교통의 중심지로 거듭나는데 있어 핵심 인프라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라며 “마스터플랜을 제대로 수립하고 실제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