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과 지역 8개 대학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새만금개발청과 협약한 지역 8개 대학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은 14일 새만금 지역의 8개 대학(군산대, 군장대, 우석대, 원광대, 전북대, 전주대, 전주비전대, 호원대)과 전문 인재양성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새만금개발청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에는 양충모 새만금개발청 청장을 비롯해 최백렬 전북대학교 부총장 등 협의체에 참여한 8개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새만금개발청은 입주기업의 인력 수급 불일치 문제에 대응하고 새만금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확보할 방안에 대해 협약을 체결한 8개 대학과 폭넓은 소통과 협력을 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전문인력 양성과 활용 협력 △공동연구 수행과 인적교류 협력 △정보교류와 홍보 협력 등이다.

한편 협약을 체결하기 전 진행된 회의에서는 새만금 주요 사업, 새만금 인재풀 추진 방안과 대학 취업제도에 대해 논의했다.

입주기업이 대학의 전문 인력을 적재적소에 채용할 수 있도록 새만금개발청이 채용과 구직정보 홍보를 지원하고 고용부 등 유관기관 일자리지원센터를 연계하는 새만금 인재풀을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은 “이번 협의체가 새만금에 입주한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그린뉴딜과 신산업 등 핵심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는데 새로운 기폭제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인력분야를 비롯해 홍보와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