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관계자들이 후원 물품을 지원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동희 전력거래소 이사장(우 2번째)이 위문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는 14일 기관장이 직접 나서서 전통시장 장보기를 비롯해 코로나19 의료진 지원과 복지시설에 대한 후원활동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우선 기관과 1사 1시장 결연을 체결한 나주 목사고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 상품권으로 200만원 상당의 과일, 축산물, 쌀 및 음료 등을 구매했다.

이렇게 구매한 물품과 함께 직원들의 자발적 성금과 기관이 준비한 후원금으로 코로나19 지역 선별진료소인 나주시 보건소를 지원하고 자매결연 사회복지시설에도 행복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후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외에도 지역내 다문화이주외국인가족을 위해 개최되는 온라인 추석한마당 ‘달아달아 밝은 달아, 우리 소원 들어주렴’ 행사를 후원하고 150여 가정을 위한 명절선물 나눔에 함께했다. 

노사합동 후원활동으로는 지역 노인복지업체인 도울인복지회 등 4곳에 총 6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으며 지역 군부대에는 코로나19 진단키트 50세트와 피자를 기부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은 물론 국군장병들의 노고도 위로했다.

정동희 전력거래소 이사장은 “비록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함께 모이기 어려운 명절이지만 마음만은 더욱 가까울 수 있기를 바라며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력거래소는 지난 2014년 빛가람혁신도시로 이전한 이후 명절마다 지역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포함하는 다양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나눔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특히 코로나 방역수칙을 엄수하며 진행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