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권기영, 이하 에기평)은 잡포탈 업체 ‘사람인’과 협력해 우수 인재들의 에너지 R&D기업 취업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채용관인 ‘탄소중립 에너지혁신 기업관’을 16일부터 12월15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는 수소·연료전지, 태양광 및 스마트그리드, 에너지효율 등 탄소중립과 기후변화 대응 관련 에너지 R&D를 수행 중인 *(주)원익머트리얼즈, 현대제철 등 63개 에너지기업이 참여한다.

에기평은 에너지산업 생태계 및 우수 인재의 에너지기업 취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온라인 채용관 행사를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매번 행사를 통해 매칭된 구인·구직 실적을 분석하고 새로운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등 에너지분야 일자리 창출 수단으로 적극 활용 예정이다.

권기영 에기평 원장은 “에기평은 코로나19로 인한 고용 위기 속에서 에너지분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확대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이번 행사에 참여해주신 여러 기업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온라인 채용관은 사람인 잡포탈 메인화면의 ‘탄소중립 에너지혁신 기업관’ 배너를 통해 접할 수 있으며 에기평 홈페이지 상단의 홍보 배너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