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가 해외 시장의 본격적인 개척을 위해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세계적인 LED 전문업체 서울반도체(대표 이정훈, www.acriche.co.kr)는 18부터 20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개최되는 ‘스트래티지스 인 라이트2009(Strategies in Light 2009’와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인도 뭄바이에서 개최되는 ‘남아시아국제조명전2009 (Lighting South Asia 2009)’에 참가한다.

미국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스트래티지 언리미티드(Strategies Unlimited)와 펜웰사가 주최하는 ‘스트래티지스 인 라이트’는 올해 10회를 맞이한 세계 최대 규모의 고휘도 LED 전시전이며 인도에서 개최되는 ‘남아시아국제조명전’ 역시 150여 개의 업체가 참가하는 남아시아 및 인도의 대표적 조명전이다.  

서울반도체의 관계자는 “세계 각국에서 진행되는 각종 조명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서울반도체의 선진 기술력을 세계 시장에 널리 알리고 세계적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특히 그는 “조명시장이 급속도로 성장세에 있는 인도 시장의 경우 수출입이 비교적 자유로워 남아시아 활로 개척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서울반도체는 이번 두 전시회에서 세계 차세대 조명을 이끌어 갈 혁신적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는 교류 전원용 반도체 광원 ‘아크리치(Acriche)’를 비롯해 조명 램프용의 P4 시리즈, High CRI Top View LED, 휴대폰 액정화면용 백색LED, 자동차 Stop Lamp용 LED등을 전시 및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반도체는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원천기술 및 특허 확보에도 본격적으로 나섰다. 이를 위해 서울반도체는 매년 매출의 10%를 R&D에 투자해 혁신적 제품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한편 고휘도 LED 시장 1위 업체인 일본 니치아와의 크로스 라이센스를 체결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