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S산전의 중장기 매출목표

LS산전은 그린비즈니스 분야를 집중 육성하는 중장기 그린비즈니스 전략 및 비전을 26일 발표했다.

LS산전(대표 구자균, www.lsis.biz)은 그린비즈니스 분야에 2012년까지 2,000억원 이상을 투자하고 R&D 인력의 50% 이상을 투입해 그린비즈니스 매출을 2012년 7,000억원, 2015년 2조1,000억원을 달성한다는 야심찬 계획을 세웠다.

이는 현재 LS산전의 그린비즈니스 매출이 전체 매출의 약 10% 수준에 불과하지만 2012년 전체 매출의 24%, 2015년 전체 매출의 47% 수준까지 확대한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LS산전은 그린비즈니스 비전으로 ‘그린 솔루션 제공으로 50% 이상의 에너지 효율 향상과 온실가스 배출 제로를 지향하는 녹색 기업’ 으로 선정했다.

LS산전의 11개 그린 비즈니스 분야는 기존 사업인 △태양광발전설비 △인버터 △RFID △전력IT분야 △친환경전력기기 △초전도 한류기 등과 올해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그린카 전장품 △전력용반도체 모듈 △연료전지 △LED △에너지저감건물 분야 등이다.

특히 LS산전은 최근 약 40여억원을 투자해 인수한 플레넷(Planet)社의 기술력을 활용, 그린비즈니스를 한층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LS산전은 전력선통신(PLT)과 LED 사업의 원천기술을 보유한 플레넷(Planet)을 통해 전력선통신 신사업을 추진함은 물론 전력선통신과 녹색 전력IT 기술, 지능형 빌딩시스템(IBS) 기술을 접목한 지능형 전력망(Smart Grid) 솔루션으로 지능형 계량시스템, 그린 City, 그린 홈, 그린 빌딩, 그린 Factory 분야에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LS산전의 관계자는 “LS산전은 지난 98년부터 전력IT 등에 R&D 투자를 하고 있으며 2006년부터는 그린비즈니스에 800억원 이상을 투자했다”라며 “LS산전의 그린비즈니스는 전혀 새로운 분야로의 진출이 아니라 기존 사업역량을 근간으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강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지식경제부에서 추진하는 녹색성장 정책 15대 과제중에 LS산전이 이미 신사업으로 진행하는 사업이 7개 분야가 된다”고 덧붙였다.

LS산전은 경기 불황이지만 핵심사업을 확장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술력 있는 업체가 있다면 국내외를 불문하고 적극적인 스몰 M&A를 통해 성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