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이 지난 25일 개최된 이사회에서 보류했던 일괄정원조정안을 30일 오전 서울 시내 모처에서 이사회를 재소집해 통과시킨 가운데 전국전력노동조합이 반발하고 나섰다.

30일 전력노조에 따르면 “정부의 강압에 의해 한전은 노동조합과 협의도 없이 30일 오전 서울 시내 모처에서 기습적으로 이사회를 재소집해 일괄정원 조정안을 통과시켰다”라며 “회사가 아닌 외부에서 기습적으로 열린 이사회의 의결사항은 무효”라고 지적했다.

특히 전력노조는 “최근 정부가 각 공공기관에 지시한 일괄정원조정은 단체협약을 전면적으로 부정하는 불법행위”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전력노조는 만약 정부가 일괄정원조정에 따르는 임금삭감, 강제퇴출과 같은 노동조합의 우려를 명확히 불식시키는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이를 철회시키기 위한 투쟁을 전개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한 한전 외에 남동·서부·중부·동서·남부발전 등  5개 자회사도 이날 서울시내 모처에서 이사회를 열어 모두 1570명의 정원 감축안을 의결했다.

5개 발전사의 정원감축 규모는 동서발전 241명, 남동발전 236명, 서부발전 211명, 중부발전 508명, 남부발전 374명을 포함해 총 1,570명이다.

한편 한국수력원자력은 오는 31일 이사회를 열어 이같은 내용을 처리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