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크롤압축기
[투데이에너지 강은철 기자] BITZER는 1934년 독일 슈트트가르트 지역에서 설립된 이래 냉동공조용 압축기를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있다.

1990년대 이후 지구온난화 및 에너지이슈에 대해 업계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지구환경을 보호하고 에너지소비를 최소화할 수 있는 압축기 및 어플리케이션들을 꾸준히 소개하고 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냉동공조용 압축기들은 히트펌프 어플리케이션에 적용이 가능하지만 에너지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적용범위를 확대, 개선했으며 히트펌프용으로 최적화돼 있는 다양한 종류의 스크류, 스크롤 및 왕복동식 압축기들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 소개된 모델들은 인버터 일체형 또는 외장형 인버터 적용이 가능해 더욱 에너지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모델들이다.

BITZER 컴팩트 스크류 압축기 ‘CSH’모델은 공랭식 칠러 및 히트펌프의 범용 적용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으며 이미 알려진 특성 이외에 최대 및 부분부하 운전 조건에서 에너지효율이 향상돼 제품의 차별화를 이뤘다.

▲ CO₂왕복동식 압축기
특히 저온 응축온도뿐만 아니라 고압력비(히트펌프) 운전에 신뢰성이 보장돼 적용한계가 현저히 증가됐으며 부분부하성능의 국제적 효율 지표인 ESEER/IPLV 및 SCOP가 우수하다.

공기열원 히트펌프 적용 시 일반적인 컴팩트 스크류 압축기에 비해 높은 응축온도를 유지하면서도 더 낮은 증발온도 조건에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에코노마이저 적용 시 매우 높은 효율과 안정적인 성능 특성을 달성할 수 있다.

특히 서울 도심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높이 555m의 잠실 제2롯데 월드타워 프로젝트에 총 24MW급 냉난방을 위한 지열히트펌프에 CSH9583-280Y 24대가 적용돼 명실상부한 BITZER 제품의 국제적 명성이 그대로 반영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