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지난 17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수상기업 및 각 기업체 임직원 등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시상식에서 지역난방공사 정동윤 사장은 '고객가치의 제고'를 최우선의 경영방침으로 현장서비스를 실천해 개인부문 특별상인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함께 얻었다.
지난해 사회가치 혁신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지역난방공사는 그동안 고객에게 요금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내에 열요금 사전안내 및 열요금 시뮬레이션을 운영하고 고객설비의 경제적인 운영기준을 제공키 우해 난방예보 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대고객 서비스에 최선을 다한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또 지역난방 사용 전 세대에 홍보인쇄물을 배부해 고객에게 합리적인 에너지사용을 안내하는 등 다양한 고객밀착 서비스를 적극 추진하는 한편 음악회, 무료인터넷교육, 노래교실, 영화상영 등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행사와 무의탁 독거노인 돕기 등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열린공기업위원회를 통해 고객의 의견 및 불편사항을 적극 수렵해 피트백시킨점도 크게 기여했다.
정동윤 사장은 "현대기업 경영에서 고객은 기업의 존재이유이며 고객만족은 기업존립의 필수 조건이다"고 강조하고 "공기업으로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보다 나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기본 사명감으로 인식하고 이를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역난방공사는 앞으로 현장서비스 강화를 통해 고객의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해소하고 더 많은 양질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 제공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국민기업으로 거듭난다는 각오로 최선의 노력을 경주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