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센, ‘H2 이노베이션 어워드’ 우수상 수상
빈센, ‘H2 이노베이션 어워드’ 우수상 수상
  • 유정근 기자
  • 승인 2021.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전기보트 하이드로제니아 선봬
이칠환 빈센 대표(우)가 H2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이칠환 빈센 대표(우)가 H2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유정근 기자] 친환경 전기·수소 소형선박 제작 전문업체인 (주)빈센(대표 이칠환)이 9일 열린 H2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H2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한국자동차산업협회, 수소융합얼라이언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공동 주관으로 탄소중립과 미래 친환경분야로 각광받고 있는 수소모빌리티, 수소충전인프라, 수소에너지분야의 국내외 대·중·소기업,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기술 발표회 및 시상식이다.

본선 진출은 참가신청서와 기술소개서를 바탕으로 혁신성, 기술성, 상품성, 발전성을 중점 검토해 수소모빌리티부문, 수소충전인프라부문, 수소에너지부문으로 나눠 선정됐다.

빈센은 수소전기보트 하이드로제니아를 출품해 현대모비스, 호에비거와 함께 수소모빌리티부문에서 본선에 올랐으며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편 빈센이 출품해 우수상을 수상한 하이드로제니아는 수소의 하이드로젠(Hydrogen)과 유토피아(Utopia)의 합성어로 수소 시대를 향해가는 미래지향적 의미를 담고 있으며 제7회 부산국제보트쇼에서 첫선을 보이고 울산 규제자유특구에서 상용화를 위한 실증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