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이정헌 기자] 트리나솔라가 Vertex N 700W 시리즈 모듈의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아 최근 발표된 RETC 2023 PV Module Index Report에서 다시 한번 Overall Highest Achiever로 선정됐다. 트리나솔라가 Overall Highest Achiever로 선정된 건 이번이 네 번째다.

연례 보고서인 PV Module Index Report는 품질, 성능, 신뢰성 측면에서 제품을 평가하고 비교 테스트 결과를 토대로 이해관계자들에게 제품에 대한 참고 자료를 제공한다.

신뢰성 테스트에서는 제품의 전력 저하(power degradation)가 -2% 미만이면 High Achievement를 달성한 것으로 간주된다. 트리나솔라는 DH2000, PID, SDML 및 TC 600을 대상으로 한 일련의 모든 테스트에서 신뢰성 부문 High Achievement를 받았다. DH2000은 특히 주목할 만한 성능을 보였으며 Vertex N 700W 시리즈 모듈은 -0.87%와 -0.96%의 낮은 전력 저하를 보여줬다.

태양광 모듈 성능의 대표적 지표로 에너지 수율이 꼽힌다. 트리나솔라는 PID와 LeTID의 뛰어난 성능 덕분에 성능 부문에서도 High Achievement를 받았다. RETC의 PID 테스트는 IEC보다 두 배 더 엄격하다. Vertex N 700W 시리즈 모듈은 PID 테스트에서 전력 저하가 -0.59%와 -0.53%에 불과했다. RETC LeTID 테스트에서도 전력 저하는 -0.09%와 -0.17%로 나타났다.

품질 테스트에서는 트리나솔라 Vertex N 700W 시리즈 모듈이 스레셔 테스트(Thresher test)를 100% 통과하면서 매우 우수한 성능을 보여줬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