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채식 가스안전공사 안전관리이사가 천안에서 가스용품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수출기업 지원 세미나를 가진 후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곽채식 가스안전공사 안전관리이사가 천안에서 가스용품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수출기업 지원 세미나를 가진 후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는 8일 신라스테이 천안에서 가스용품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수출기업 지원 세미나를 개최했다.

가스안전공사는 지난 2015년부터 가스용품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가스용품, 방폭, 수소용품 등 다양한 가스 제품 분야의 세미나를 개최해왔다. 

이번 세미나는 상업용 가스레인지 등 업무용 대형 연소기 제조사를 대상으로 했다.

가스안전공사는 가스용품 수출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인증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세미나를 마련한 가운데 CSA Korea(북미·캐나다) 및 SZU Korea(유럽), BSI Korea(유럽·영국) 등 3개 해외 인증기관과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국세청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는 △북미·캐나다의 CSA 인증 △SZU Korea는 유럽 CE 인증, △영국 수출을 위한 UKCA 인증 등 인증기관별 인증제도 및 인증 절차, 시험규격 요구사항을 안내하여 인증정보 수집에 어려움을 겪는 가스용품 제조사로부터 높은 관심을 끌었다.

또한 국세청의 ‘연구·인력 개발비 세액공제 제도’및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빅데이터 플랫폼 트라이빅을 활용한 해외 유망시장 및 바이어 선정 방법’ 등의 주제를 다뤄 처음 수출을 준비하는 제조사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이날 곽채식 가스안전공사 안전관리이사는 “앞으로도 유관 기관 및 제조사와 긴밀하고 적극적인 협력으로 우수한 품질의 국산 가스용품이 세계 각지로 수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