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의택 대표

[투데이에너지 이성중 기자] (주)파워솔루션은 BUSDUCT SYSTEM, 나사관 없는 전선관 ACF CABLE 변압기 전력량계 전기차 충전시스템 구축을 전문으로 하는 전력계통의 전문기업이다.

2016년 10월에 설립된 동 기업은 LS전선(주)과 가운전선(주) 대리점으로 국내 현장에 자재공급 및 시공을 하고 있으며, 최적의 전력공급 Solution을 제공,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지향하고 있다. 파워솔루션을 이끄는 서의택 대표이사는 엘에스일렉트릭에서 영업으로 시작하여 많은 아이템의 제품화를 통한 판매와 설계 Spec-in을 통해 충전기 분야의 차단기와 기계식에서 전자식 계전기 및 전자식 계량기를 시장에 널리 보급하는데 이바지했다.

특히 서 대표가 중견기업인 (주)우진기업에서 임원으로 근무할 당시 전력기술 진흥에 이바지한 공로로 2016년에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장관 표장을 받기도 했다. 현재 파워솔루션은 전원 공급장치인 부스 덕트 시스템 구축을 핵심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충전기 분야의 전기 공급 방식이 기존 케이블로 전원을 공급하였다면 2000년도부터는 건물의 초고층 및 인텔리전트화 되면서 대전류에 적합한 부드덕트를 선호하고 있다. 

이에 파워솔루션은 동 기술의 홍보와 영업을 병행 성실 시공으로 안전한 국가 전력망 구축에 이바지하고 있다. 특히 과거에 설치한 케이블방식의 전력공급에서 부스 덕트로의 전환을 위한 시공은 관련 분야에서는 단연 선두를 달리고 있다. 부스 덕트는 대전류 간선에 사용하는 덕트, 금속 재질의 케이스에 적당한 사이 폭으로 절연도체를 들어 배전반에서의 간선에 사용하며 적당한 길이의 단위로 공장생산 되는 제품이다. 부스 덕트 부스바 트렁킹 시스템은 케이블 공사에 비해 구조가 간단하고 경년 변화가 적고 소형으로 유지보수도 쉽다.

파워솔루션이 부스 덕트로 시공한 가장 큰 공사로는 서울교통공사 내 1호선에서 4호선까지의 44개 변전실의 노후계량 공사를 통해 내부를 아주 단순하게 시공을 완료한 사례로 관련 업계에 이 분야에서 단연 선두 그룹임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파워솔루션은 대법원 분당 전산 정보센터, 의정부지원 남양주지원청사 등 공공 분야 외에도 민간분야에서는 고대안암병원 2차 및 외래관 공학관 공사, 수원 청천 2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아파트 신축공사 한화 양평 포레나등 다수의 공사에 참여 기술력과 시공능력을 업계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동 기업은 국가의 주요보안 시설과 육·해·공 군부대 시설 전력시설 현대화에 참여하기도 했다.

서의택 대표는 “현재 전 세계는 탄소 중립 혹은 ESG 경영등 다양한 기업환경의 변화를 맞이하고 있으며 변화의 트랜드는 비껴가기 힘든 현실로 우리 기업도 이에 발맞춰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며 “전 세계 트랜트의 목적으로 친환경 산업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태양광 발전 사업을 추가하여 세상의 빛을 밝혀주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워솔루션은 회사 설립 이후 함께 한 기업과 끈끈한 유대관계를 통해 전력계통의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그 첫 분야가 전기차 관련 인프라 사업이다. 이 프로젝트는 단순한 전기차 사업이 아닌 집 안방에서 원격적으로 검침과 실행이 가능한 프로젝트로 사업이 계획대로 실현이 된다면 통신 기능, 관리기능, 조회보고서 작성도 가능하다. 또한,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사업에도 적극 참여, 그동안의 노하우와 기술을 협력 업체와 공유하고 있다.

신규사업 확장과 관련 서의택 대표는“2014년 영국의 비영리 단체인 ‘더 클라이밋 그룹’의 주도로 시작된 ‘탄소 정보공개프로젝트(CDP)’ RE100은 전 세계가 기후변화의 주범인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노력으로 영향력 있는 대기업들의 사용전력을 100% 재생에너지로 바꿔서 사 용하자는 것”이라며 “RE100은 환경을 오염시킬 수 있는 에 너지원을 재생에너지로 대체하므로 기업들의 활동에 사용되는 전기에너지를 석유나 화석이 아닌 태양광, 풍력, 수력, 해양, 지열, 바이오 등으로 에너지를 대체해서 온실가스의 배출 없이 에너지원을 만들어 내자는 운동으로 RE100 프로젝트 중 하나가 전기차 보급의 확대를 꼽을 수 있으며, 파워솔루션은 전기차의 확대에 따른 충전 인프라 구축에 역할을 감당 책임 경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