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영 GS파워 대표이사가 3일 열린 취임 및 시무식 행사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GS파워 제공
유재영 GS파워 대표이사가 3일 열린 취임 및 시무식 행사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GS파워 제공

[투데이에너지 차기영 기자] 유재영 GS파워 신임 대표이사가 3일 취임식을 갖고 임직원들과 공식적인 첫 인사를 했다.

GS파워는 3일 경기도 안양시 평촌에 위치한 아르떼컨벤션에서 제6대 대표이사 취임 및 2024년 시무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유 신임 대표이사는 1967년생으로 서울대 경영학 학사·석사를 마쳤다. LG경제연구원, LG 회장실, LG전자 중국지주회사, ㈜GS, GS EPS 경영지원부문장을 역임했다. 이후 GS칼텍스로 이동해 경리부문장-회계부문장을 거쳐 최고재무책임자(CFO)로서 자금·회계·세무·전략구매업무 등을 총괄했다.

유 대표는 이날 취임사를 통해 “그간의 대내외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한 해를 밝게 시작하는 오늘이 있기까지 열정과 헌신으로 회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전임 조효제 사장님과 임직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변화와 혁신으로 GS파워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올해는 부천현대화사업의 본격 착공을 기점으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는 해가 될 것”이라며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공헌활동도 더 강화해 고객과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을 성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유 대표이사는 아울러 비전인 ‘Value No1. Clean Energy Provider’ 달성을 위해 △Core 사업 지속 확장으로 성장기반 확대 △유연한 환경변화 대응을 통한 사업 경쟁력 강화 △설비 무사고 최적 운영 △디지털 전환(DX) 기반 구축 △상생의 협력적 조직문화 구축 등 5가지 중점실행과제를 강조했다.

한편 이날 시무식에서는 신입직원 입사식도 함께 진행됐다. GS파워는 총 13명의 신임사원을 채용했으며 이들은 4주간의 입문교육과정을 통해 회사의 비전과 실무에 대한 교육 이후 현업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