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R 김현철 원장(앞 왼쪽)이 베트남 국립 바코드센터 부이 바 친 부회장(앞 오른쪽)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TR 김현철 원장(왼쪽)이 베트남 국립 바코드센터 부이 바 친 부회장(오른쪽)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TR 제공

[투데이에너지 이성중 기자]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원장 김현철)이 국내 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돕기 위해 현지 기관들과 잇따라 기술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KTR 김현철 원장은 29일 베트남 국가 바코드센터(NBC) 부이 바 친(Dr. Bui Ba Chinh) 상근부회장과 수출 기업 지원을 위한 기술 교류 확대를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BC와의 협약에 따라 KTR은 수출기업들에게 베트남 유통 제품에 대한 안전성 검토와 품질 추적 등을 통해 현지 시장 진출을 돕고, NBC의 베트남 시판품 조사 및 친환경 제품 시험인증 등의 분야에 대한 기술지원 사업을 수행한다. 더불어 베트남 진출 기업에게 베트남의 주요 안전 이슈와 기술규제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는 등 수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베트남 NBC 우리나라의 국가기술표준원에 해당 산하 바코드 발급 및 관리 기관으로 이날 협약은 베트남 STAMEQ 하 민 히엡(Dr. Ha Minh Hiep)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편 KTR 김원장은 베트남 의료기기청 응우엔 민 로이(NGUYEN MINH LOI) 청장과도 업무협의를 진행했다. 양 기관은 이날 의료기기 시험검사 및 기술문서 심사 등 의료기기 인허가 관련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베트남 진출 한국 의료기기 기업 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과 관련 KTR 김현철 원장은 “베트남 정부 부처를 비롯해 여러 기관들과의 협력 확대로 다양한 분야의 수출 기업들을 돕기 위한 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갖출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