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가 3구AA 가스레인지를 출시했다/린나이 제공
린나이가 3구AA 가스레인지를 출시했다/린나이 제공

[투데이에너지 이성중 기자] 린나이가 AA 가스레인지 3구 제품을 출시했다. 작년 5월 처음으로 선보인 린나이의 2구 AA 가스레인지는 소비자들이 그동안 사용하면서 겪었던 크고 작은 불편사항들을 해결하고 디자인적 요소까지 개선해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끈 제품이다.

AA 가스레인지에서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D형 건전지 대신에 AA형 건전지를 사용할 수 있게 했으며 건전지 교체 위치와 변경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스탠드형 가스레인지 건전지 함은 제품의 후면에 있어서 소비자들이 건전지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벽에 붙어있는 가스레인지를 앞쪽으로 끌어내거나 들어서 교체를 해야 했는데 힘이 약한 여성들이나 노약자들이 자칫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건전지를 교체할 때 크고 작은 부상에 노출되기도 했다. 린나이는 소비자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고자 건전지 함을 전면 하단 레그에 위치시켜 편의성과 디자인 성을 업그레이드시켰다.

이렇게 고객 만족을 위한 세심한 노력과 지속적인 개발로 탄생한 2구 AA 가스레인지는 작년 9월 출시 4개월 만에 재고 부족(shortage)을 겪기도 했다.

이번에 선보인 3구 AA 가스레인지는 기존 2구 제품에 버너가 추가된 것은 물론 노브가 우측 배열된 Q 시리즈, 중앙에 배열된 W 시리즈로 구분하여 소비자의 사용패턴과 취향에 맞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가스레인지 상판에 웨이브 탑 플레이트 디자인을 적용하여 유려한 디자인을 나타냄과 동시에 요리 중 국물 넘침 시 가스레인지 외부로 음식물이 흐르지 않도록 하여 디자인과 사용 편의성을 또 한 번 개선했다.

린나이 강상규 사업전략본부장은 “올해로 50돌을 맞는 린나이는 가스 기구의 명가로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그 결과 현재 가스레인지 시장에서 M/S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가스레인지 누적 판매 대수 3,000만대를 돌파하기도 했다.”며 “앞으로도 린나이는 가스레인지는 물론 전자레인지, 전기오븐 등 다양한 주방기구들을 고객들에게 선보이며 고객들의 생활이 더 건강하고 더 편안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