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썸 모스코 2024 대성쎌틱 부스 현장/대성쎌틱 제공
아쿠아썸 모스코 2024 대성쎌틱 부스 현장/대성쎌틱 제공

[투데이에너지 이성중 기자] 대성쎌틱에너시스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현지화’를 통해 수출 시장 공략을 위한 해답 찾기에 나섰다. 대성쎌틱은 북미 최대 공조 전시회인 ‘AHR’에 이어, 러시아 최대 전시회인 아쿠아 썸 모스코 2024(Aquatherm Moscow 2024)에 잇달아 참가 현지의 반응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영업 전략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대성쎌틱은 지난 1월에 열린 2024 AHR Chicago에 이어 2월 6일부터 열리는 아쿠아 썸 모스코 2024(Aquatherm Moscow 2024)에도 참가했다. ‘아쿠아 썸 모스코 2024’는 참가 기업만 400여 개, 참관인 규모는 약 2만 5천여 명으로 러시아 및 CIS(독립국가연합) 지역에서는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냉난방공조·환경·신재생에너지 전시회이다.

현지 법인인 DAESUNG RUS에서 마련한 부스는 기존 모델 A MAX 24, A MAX 50, S9뿐만 아니라 신제품 CLASS D, CLASS E 플러스 까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꾸며졌는데,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보일러를 실내에 거치해 사용하는 러시아 지역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실내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는 유려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외관을 전면 개선, 현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코로나 19 팬데믹은 종식되었지만 세계적으로 정치적 혼란과 국지적 충돌이 계속되는 상황 속에서 기술뿐 아니라 영업의 형태에도 현지의 지리적∙문화적 요인이 반영된 맞춤 전략이 더욱 절실하게 필요한 상황이다. 이 가운데 대성쎌틱은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현지 딜러들의 기대와 요구를 충분히 반영한 영업전략을 구사하며 영업망을 꾸준히 확장해왔고 현지 법인 설립 5년 만에 브랜드 인지도를 확고히 하였다.

대성쎌틱 관계자는 “당사는 우리나라 보일러의 기술력이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기까지 약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기술과 영업의 현지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친환경의 가치가 부각되며 동시에 스마트한 기술력에 대한 니즈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에 앞으로도 이에 부합하는 기술과 영업전략 강화를 통해 입지를 다져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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