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이성중 기자] 전남테크노파크(이하 전남TP) 전남지식재산센터는 6일부터 3월 4일까지 전남지역 창업 초기기업을 대상으로 “2024년 IP(지식재산) 나래프로그램” 지원기업을 모집한다.

IP(지식재산) 나래프로그램은 특허청과 전남도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기업에서 보유 중인 기술을 강한 특허로 만들어 사업화할 수 있도록 IP(지식재산)에 기반한 기술·경영 융복합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유망기술 도출, 연구·개발 방향설정, 강한 특허권 확보, 특허 분쟁 예방, 사업자금 확보, 인프라 구축 등에 대한 맞춤형 전략 수립 등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창업 7년 이내, 전환 창업 후 5년 이내 또는 신산업분야 창업 10년 이내의 업력에 해당하는 전남지역 중소기업이며 선정과정을 통해 최종 8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전남TP는 IP(지식재산) 나래프로그램 외에도 예비창업자, 소상공인, 중소기업, 수출기업 등을 대상으로 특허 및 상표, 디자인 출원 및 개발에 대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전남TP는 오익현 원장은 “본 사업을 통해 창업 초기기업에서 필요한 기술 사업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한 지역기업 육성과 지역산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